엣시(Etsy) 2023년 4분기 실적 발표
Etsy (NASDAQ:ETSY)는 2023년 4분기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하여 8억 4,23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회사 역사상 가장 낮은 분기별 성장률 중 하나였지만, 분석가들의 예상치를 앞섰습니다. 매출은 판매된 상품의 총 가격을 의미하는 총 상품 매출(GMS)과 판매 수수료, 광고 수익, 배송 서비스 수익 등으로 구성됩니다.
총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하여 36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분석가들의 예상치인 397억 달러보다 낮았습니다.
Etsy 마켓플레이스의 총 상품 매출이 연말 연시 기간에 가속화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추수감사절부터 사이버 먼데이까지의 5일간인 사이버 5 기간에 총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습니다.
분기 동안 총 상품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요인으로는 소비자의 자유 소비 상품 지출에 영향을 미친 변동적인 거시 경제 환경, Etsy 마켓플레이스의 상품 카테고리 구성, 경쟁이 치열하고 프로모션이 많은 소매 환경, 그리고 브라질의 핸드메이드 상품 플랫폼인 Elo7의 매각으로 인한 작은 역풍이 있었습니다.
Etsy는 회사는 조정된 EBITDA가 2억 3,550만 달러로 분석가들의 예상치인 2억 2,790만 달러를 상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조정된 EBITDA는 이자, 세금, 감가상각, 특별 항목을 제외한 영업이익을 의미하며, 조정된 EBITDA 마진은 매출 대비 조정된 EBITDA의 비율입니다. 이 회사의 조정된 EBITDA 마진은 매출의 28%로, 전년 동기 대비 0.1%포인트 하락했습니다.
분기 동안 Etsy (ETSY)는 활성 판매자가 904만 명으로 분석가들의 예상치인 886만 명을 넘었고, 활성 구매자가 9,650만 명으로 분석가들의 예상치인 9,790만 명보다 적었다고 발표했습니다. 활성 판매자는 지난 12개월 동안 적어도 한 번 이상 상품을 판매한 판매자를, 활성 구매자는 지난 12개월 동안 적어도 한 번 이상 상품을 구매한 구매자를 의미합니다.
Etsy (ETSY)는 활성 구매자 당 총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하여 126달러로 분기를 마쳤지만, 이 지표는 전분기 대비 1%만 감소했으며, 추세가 안정화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습관적 구매자의 수는 분기 대 분기로 700만 명 정도로 일정했습니다. 습관적 구매자는 지난 12개월 동안 적어도 6번 이상 상품을 구매한 구매자를 의미합니다.
향 후 전망에 대해 Etsy (ETSY)는 2024년 1분기의 총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낮은 범위의 한 자리 수 이내에서 감소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전망은 분기 초반의 둔화된 시작을 반영하고 있으며, 현재 예상은 Etsy 마켓플레이스의 핵심인 총 상품 매출이 계획된 제품과 마케팅 투자의 결과로 분기 나머지 기간 동안 개선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만약 추세가 예상대로 개선되지 않으면, 총 상품 매출의 감소 폭은 중간 범위의 한 자리수 범위로 커질 수 있습니다.
Etsy (ETSY)의 주가는 2.21일 수요일 정규 거래 시간 동안 1.66% 상승한 후, 장 후 거래 시간 동안 4.67% 하락했습니다.